top of page
미츠루3.png

나카가와 미츠루 / 中川 望

50Y / 1987.04.11 / 165cm / 평균

오사카 지부 출신

​기획실 소속 기획실장

능력계 :: [ 잠재능력계 ]

상세정보

단절파.png

스테이터

행동 : ◈◈◈◈◈◇◇

수비 : ◈◇◇◇◇◇◇

제작 : ◈◇◇◇◇◇◇

자네는 왜 새가 날개 한 쌍을 지녔는지 아는가?

  눈 사이를 가로지르는 흉터가 인상적인 여인. 옷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크고 작은 상처들이 몸 군데군데 자리했다. 왼쪽 무릎 아래로는 의족을 찼다. 양 눈 시력이 크게 차이나서 오른쪽 눈에만 단안경을 착용한다. 왼눈은 1.0 이상이라 필요가 없다고 한다.

  긴 머리는 늘 단정하게 틀어올린다. 머리숱이 많아 오후에는 머리카락이 삐져나온다. 이런 부분까지 앨리스를 쓸 필요는 없으니 신경 쓰지 말라고 수시로 주변에 일러둔다.

[염동력 앨리스] - 잠재

 

  시야에 닿는 대상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 대상의 범위에는 미츠루 본인도 포함된다.

  60kg까지 움직일 수 있으며 자신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영향력이 반감된다.

  실질적으로는 반경 5m 내외의 대상을 움직일 때 사용한다. 자기 자신을 이동시킬 때에도 사용하면 좋을 텐데, 그건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

  한번에 20분 이상, 일일 누계 1시간 이상 사용하면 칼로 베이는 듯한 고통을 느낀다. 특히 흉터와 다리 말단부에서 큰 고통이 엄습한다.

  물 관련 앨리스와 상성이 좋으며 텔레파시 앨리스와 상성이 나쁘다.

​앨리스

  나카가와 미츠루가 무엇을 중시하는가. 이 질문을 받으면 누구나 다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원리원칙’. 완고하고 꼬장꼬장하며 원칙에 어긋난 일은 고려하지 않는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기획실 부실장으로 일하며 원칙대로 처리하는 게 돌아가는 것 같아도, 후일 돌이켜보면 가장 효율적이고 문제 없는 일처리라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사적인 자리에서는 풀어질까? 답은 ‘아니다’. 자로 잰 듯 규격화된 인간 나카가와 미츠루가 풀어지는 모습을 본 사람은 분명 약 30여년 전, 그의 어린 시절을 본 사람뿐일 것이다.

성  격

규칙, 규칙준수, 원리원칙

융통성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1. 오사카 지부 기획실 기획부실장 출신 단절파 유력 인사. 대외적인 인사 발령 이유는 첫째, 하기 시 출신 인물 발령. 둘째, 기획실 인력 충원. 아무도 소리내어 말하지 않으나 모두가 아는 또 다른 이유는 개방파 인사 견제. 나카가와 미츠루는 여러 파벌로 나뉜 단절파 안에서도 신임을 받고, 개방파에서도 ‘나카가와 미츠루’라면 일단 한 수 접고 들어가는 분위기. 

    1. 미카야마 소우지가 현장에서 어리고 젊은 앨리스들과 몸으로 부딪히며 신임과 지지를 얻었다면 나카가와 미츠루는 기성세대와 젊은이들 사이에서의 완충 역할을 하는 식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능력을 인정받은 케이스. 개방파가 명확한 근거 대신 이상론만을 앞세우며 일처리를 하려고 들 때 제동을 걸 수 있는 인물로 평가받는다.
       

  2. 앨리스 발현이 다소 늦었다. 초등학교 입학 후 큰 교통사고를 당해 무릎 아래를 절단해야 했는데, 이 수술 이후 앨리스가 발현되었다. 발현된 줄도 모르고 염동력을 이용해 물건을 조작하고 이동하는 모습을 비앨리스들이 목격한 뒤 배척받은 경험이 뼈아프게 남았으며, 학원 입학 후 자신과 비슷하게 배척된 비앨리스들과 교류하며 단절파 성향을 굳혀나갔다. 

    1. 이질적인 존재가 서로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이는 역사를 돌아봐도 계속 반복된 일이며, 오사카 지부에서 근무하는 동안에도 여러 차례 볼 수 있는 일들이었다.

    2. 센다이 지부를 졸업했다고 해서 무언가 달랐는가? 나카가와 미츠루는 오히려 센다이 지부에서 만난 또래들과 교류하며 단절파 성향이 자리잡다시피 했다. 능력이 위험해서, 강해서, 그 이외의 이유로 부모와 친구였던 비앨리스들에게 배척당한 또래들이 한둘이었는가. 아니었다. 아이에게 학원은 세상 전체나 다름없는 공간이다. 어렴풋한 희망에 기대기에는, 그가 알고 겪었던 세상이 적지 않았다.

    3. 자. 그렇다고 앨리스와 비앨리스가 완벽하게 섞여 지낸다면 발생할 사회 문제는 누가 해결할 것인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질집단이 점차 동질집단으로 나아간다는 것은 이론에 불과하며 앨리스와 비앨리스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명확한 간극이 존재한다. 그 간극을 넘을 수 있는 수단은 존재하지 않는다.

    4. 그러니 서로의 사회를 별개로 두어 존속하자는 주장은 낡은 주장이 아니다. 현실이다. 이상을 부르짖는 과정에서 우리는 오히려 더 많은 사회적 자원을 소모할 것이다.

    5. 하기 지부에서 개방파가 진행하는 이 사회 실험은 이를 증명하는 수단이 될 것이다.
       

  3. 하기 시가 고향이지만 앨리스 숙련도가 지나치게 낮았기에 센다이 지부를 졸업했다. 고향은 그닥 좋아하지 않으나 방학이면 부모가 있는 고향으로 내려가 본가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었다. 이 요인이 크게 작용해 하기 지부 발령 적임자로 손꼽혔다.
     

  4. 하기 지부 기획실장으로 발령나며 ‘정시 출근 정시 퇴근’을 첫 번째 원칙으로 세웠다.
     

  5. 개방파 성향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는 하기 지부에 발령난 단절파들이 어떻게 잘 지낼 수 있을지, 나름 단절파 대표 인사로서 고민이 많다. 미카야마 교장이 저렇게 사람들을 모으는 게 아무리 봐도 세력 넓히기로만 보여서 불신의 눈초리로 교장실 문을 노려보기 일쑤다.

기타사항

Copyright 2020. 동백꽃 가지 부러질 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