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쿠마 슈이치.png

사쿠마 슈이치 / 桜真 修一

43Y / 1990.7.25 / 176cm / 평균

센다이 지부 출신

교육과 - 초등부 : 도덕

능력계 :: [ 체질계 ]

  최근 관계자가 그의 성향을 단도직입적으로 묻자 ‘보기좋게 딱 반반으로 쪼갤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라 대답한 바 있다. 그간 의견을 크게 피력한 적이 없었던 것과는 사뭇 다른 태도였으나 앨리스 사이에서의 시선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개방파와 같이 행동하고 있으면서 스스로 개방파라 선언하기에는 겁이 나는 것 아니냐는 반응.

상세정보

중도층.png

스테이터

행동 : ◈◈◇◇◇◇◇

수비 : ◈◈◈◈◈◈◇

제작 : ◈◇◇◇◇◇◇

보자, 이 반은 진도가 어디까지 나갔더라...

사�쿠마 슈이치 전신.png

  채도가 낮은 옅은 금발을 길게 길러 반묶음을 하고 다닌다. 묶은 머리는 견갑골의 끝부분에 닿을 정도. 머리를 묶은 장식은 자주 바뀌는 편이다. 특별히 의미는 없고 자신의 취향이거나 선물받은 것들을 쓴다고. 여름 옷은 대부분 다른 교직원의 추천을 받아들였다.

[ 뱀 체질 앨리스 ] - 체질

  1) 독사의 체질을 일부 가지고 있어 체내에서 마비독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신경독의 일종으로, 복어가 가진 것으로 잘 알려진 테트로도톡신과 유사하다. 본래 치명적인 독극물이지만, 그가 체질로 지녀 만들어낼 수 있는 독은 의료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수준으로 희석되어있다. 주입하는 양에 따라 다르나 기본적으로 움직임이나 감각의 둔화를 일으키는 수준의 독성을 지녀, 누군가에게 직접 주입한다해도 사망에 이를만큼 치명상을 입힐 수는 없다. 1인에게 효과가 있을만큼 독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체력이 소요되고, 짧은 시간 내에 최대 2명까지는 효과를 낼 수 있으나 하루간은 반시체가 된다.

 

  독에 면역을 가지고 있는 생물에게는 통하지 않는데 사용자가 면역체계까지 갖추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그 자신도 영향을 받는다. 치아에서 분비된 독극물이 체내에 남는다면 본인도 마비될 수 있다. 단, 신경독을 사용하려면 사용자의 인지와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혀를 실수로 씹는 등 실수로 사고를 일으킬 위험성은 없다고 단언할 수 있다.

 

  2) 일반인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체온도 혈압도 낮은 소식가.

  건강에 이상이 있을 정도로 심각한 정도는 아니다. 왜인지 흐린 날씨에는 기운이 없다.

 

  상성은 치료/무효화 앨리스와 잘 맞고, 동물(뱀 포함)이나 곤충 등 인간 외 생물의 특성을 가진 체질 앨리스와 잘 맞지 않는다.

​앨리스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언행을 보이기에 좋게 말하면 인간적으로 느껴지는, 친근감 있는 수수한 사람이지만 냉정하게 말하자면 허당끼가 있다. 유독 일상적인 부분에서는 긴장이 풀려서인지 무언가를 잊거나 잃어버리는 일이 잦다. 찾고 찾다 결국 못찾으면 새로 산다. 그리고 그런 일이 반복된다.

 

  그렇다고 늘상 학생들에게 오냐오냐할 수는 없기에 때로는 엄하게 나가기도 한다. 너그럽고 이해심과 공감능력이 뛰어난 덕에 학생들과 허물없이 지내고 있으며, 그 외 대인관계도 대부분 좋은 편. 미움을 사는 건 익숙하다고 하면서도 본인이 누군가를 싫어하는 일은 드문 것 처럼 보인다.

성  격

오해와 단절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말랑, 푹신, 부드럽고 따뜻한 것

  - 대인관계가 좋다는 것은 대외적인 이야기. 늘상 부드럽고 다정한 성정을 보이지만 선뜻 자신의 이야기는 잘 꺼내지 않는 점이 수상하다고 평하기도 하고, 뱀 체질이라는 앨리스 소유자라는 점에서 일부 선입견을 가지고 대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 도쿄 본부에서 무사히 교육과정을 마치고 대학에 진학해 교원자격증을 취득.

2015년 무렵 오사카 지부로 첫 발령을 받아 5년간 교육과 중등부에서 근무.

그러다 잠시 공백기를 가지고 2022년부터 3년동안 복지정책과에서 근무했다. 

2025년 센다이 지부 교육과 고등부에서 3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초등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기타사항

​관계란

Copyright 2020. 동백꽃 가지 부러질 때.

bottom of page